광고홍보언론학과
조전근 교수(전임교수)

전공 :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광고학, 홍보학, 언론학)
담당과목 : 홍보학, 브랜드광고론, 광고연구방법론, 설득커뮤니케이션 등
연구실 : 사회과학관(E424) 042-829-7783
이메일 : jkcho@mokwon.ac.kr 

학력 및 경력

학사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과(1981), B.A 석사: 서울대 신문학과(84), 텍사스(오스틴)대 광고학과(89), M.A/

박사 : (미국)코네티컷대학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학과(95), Ph.D

경력 :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대전MBC시청자위원, 연구재단PM, 근대문화재위원, 조달청 심사위원, 한국연구재단BK21대학평가위원, 언론광고홍보대학원장

저서 : 감성과커뮤니케이션, 글로벌시대의 광고와사회, 인터넷과 광고, 성공한 PR, 홍보학개론,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브랜드광고론, 브랜드광고사례

광고홍보언론학과
배성우 교수(전임교수)

전공 : 마케팅(소비자행동론)
담당과목 : 소비자행동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조사론, 소매점광고 등
연구실 : 사회과학관(E423) 042-829-7784
이메일 : swbae@mokwon.ac.kr

학력 및 경력

학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1983) / 석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1985)

박사 : 미 미시시피주립대학교 경영학과 (1996)

경력 : 감사원 부감사관, 한국마케팅과학회 이사, 한국산업경영학회 상임이사, 한국철도공사 마케팅 전략수립 자문회의 위원, 조달청 조달정책 홍보 추진 협의회 위원, 충청남도 정책자문 교수

해외발표논문 :

Vehicle-Source Effect Research: Current State and Future Research Directions
(The Annual Meeting of the Southern Marketing Association, 1996),
The Impact of Magazine Credibility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Marketing Management Journal, 2000),
Print Advertising Context Effect: The Influence of Media Credibility on Advertising Credibility
(Journal of Promotion Management, 2001),
The Impact of Magazine Credibility and the Degree of Information Processing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2008 Decision Sciences Institute Annual Meeting, 2008).

광고홍보언론학과
김화동 교수(전임교수)

전공 : 광고ㆍ마케팅
담당과목 : 광고기획론, SP론, 영상산업론, 마케팅론 등
연구실 : 사회과학관(E513) 042-829-7786
이메일 : hdkim@mokwon.ac.kr

학력 및 경력

학사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1987) /석사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1990)
박사 :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2000)
경력 : AC Nielsen Korea Inc. 선임연구원, (주)코마코 마케팅실 실장 INI Marketing Inc. 사외이사(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현) 중소기업청 정책홍보협의회위원(현), 병무청 정책홍보협의회위원(현)

광고홍보언론학과
문윤수 교수(전임교수)

전공 : 사회학(광고사회학)
담당과목 : 광고비평, 광고윤리, 광고사, 광고크리에이티브, 문화예술기획, 옥외광고
주요연구분야 : 광고사회(광고사회학·소비사회학, 창의성·다문화, 도시이미지·옥외광고)
연구실 : 사회과학관(E402) 042-829-7785
이메일 : moonyoonsoo@aol.com

학력 및 경력

학사 : 목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미국 미시시피 주립대학(Ole Miss) 교환학생), 1999
석사 : 경희대학교 사회학과(광고사회학), 2001
박사 : 경희대학교 사회학과(광고사회학), 2005
경력 : 경희대(사회과학부), 충남대(언론정보학과), 청주대(도시계획학과) 그리스도대(경영정보학과) 외래교수
경희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정보사회연구소) 연구원
대전세계조리사대회 자문위원
충청언론학회 기획이사
대한민국대학생광고경진대회(Kosac) 전국집행위원(현)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사회분과장(현)
한국광고PR실학회 편집위원(현)
한국정치키뮤니케이션학회 편집위원(현)
저서 : 재미있는 광고에 도시락을 던져라(2004), 광고사회학(2005), (이나광)이상한 나라의 광고(2010)

광고홍보언론학과
김은희 교수(전임교수)

전공 : 광고(광고학, 광고매체, 광고연구방법론)
담당과목 : 광고학, 국제광고론, 광고매체론, 매체계획 및 실습
연구실 : 사회과학관(E425) 042-829-7787
이메일 : eunhee0103@mokwon.ac.kr

학력 및 경력

학사 :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석사 :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전공
박사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경력 : 경기대학교, 남서울대학교, 단국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피엔 광고기획, 한국교육문화원 이사(현), 한국PR학회 이사(현),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이사(현), 한국광고학회 이사(현), 중국국가여유국 홍보 공모전 심사위원, 세계축제연구소 문화트랜드분석 자문교수(현), 네이디씨 광고전략 자문위원(현)
수상경력 : 디지털정책 학회 최우수 논문상(한국인의 심리적 특성이 명품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BEST PAPER AWARD(Advertising Effect According to Expression Strategy of Internet Advertising and Internet Site Type: Focus on Disgusting Advertising)
프로젝트 : 스마트워크산업 경쟁력분석 및 육성방안(이티빌), 통신서비스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방안(한국방송통신학회),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성과 제고방안(한국방송 비평회)

광고홍보언론학과
조은희 교수(전임교수)

전공 : 언론학(언론, 홍보, 사회조사)
담당과목 : 광고조사론, 국제홍보론, 정치광고론, 대중문화 등
연구실 : 사회과학관(E425) 042-829-7787
이메일 : cho2234@mokwon.ac.kr

학력 및 경력

학사 : 충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1994)
석사 : 충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1998)
박사 :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2008)
경력 : 한국원자력연구원 'RFT연구사업 활성화 및 대국민 이해증진을 위한 RT커뮤니케이션 개발‘ 공동연구원, 한국언론진흥재단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신문조사 조사’ 공동연구원, 충남대, 공주대, 한남대 외래교수, 한국연구재단 한국사회기반연구사업(SSK) '미디어 융합시대 새로운 사회조사 방법의 개발‘ 공동연구원(현)
저서 : 연구기관을 위한 PR 매뉴얼, 통계보도자료 작성방법
논문 : 미디어 수용자 조사의 타당성 제고를 위한 설문 문항 연구

광고홍보언론학과
염동섭 교수(전임교수)

전공 : 광고(광고, 소비자행동, 미디어콘텐츠)
담당과목 : 미디어콘텐츠, 인터넷광고 등
연구실 : 사회과학관(E430호) 042-829-7725
이메일 : yds@mokwon.ac.kr

학력 및 경력

최종학위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광고학 박사)
경력 :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청주대학교, 세명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외래교수.
㈜크리에이티브섬 대표이사, 충남시사신문 광고국장, (주)씨앤컴 & 충청리서치 이사, 한국PR학회 기획이사
수상경력 : Best Paper Award(한국융합학회), 우수논문상(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공로표창장(한국PR학회), 최우수논문상(한국디지털정책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