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 Neo K-Culture

교과과정 운영현황

창의성, 협력성, 전문성, 지역성갖춘 특화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 Neo K-Culture Killer Contents

SPM형 특화내용 / 콘텐츠 상업화과정

문화 스토리텔링

Culture Storytelling 

원형 개발(1단계)

한류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 및 접근방법에 의한 콘텐츠 원형 개발.


역사와 신화를 콘텐츠 원형으로 한 스토리텔링.

킬러 콘텐츠 제작

Killer Contents Publication 

기획 및 제작(2단계)

문화원형/방송다큐멘터리/공간전시 및 축제/광고홍보 장르의 콘텐츠제작.


뉴미디에 따른 융합형 장르 개척.(애듀테이먼트)

창조산업 생태계 구축

Culture Industry Mapping 

보급 및 확산(3단계)

중화권 타깃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보급 활성화.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보급 확대.

교육과정 구성 - 융, 복합전공(미디어 문화콘텐츠 전공)

(학년/학기)

교육

코스

K-Culture 콘텐츠

원형 및 스토리텔링
개발 인재 양성

K-Culture 콘텐츠

기획, 제작
인재 양성

K-Culture 콘텐츠

보급, 확산
인재 양성

공통

교육

과정

중국의 역사와 문명(1/1)
한국 문화유산의 이해(1/2)

미디어커뮤니케이션(1/1)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2/2)

현대 중국의 생활과 문화(1/2)
중국시장론(2/1)

심화

교육

과정

서양문명과 세계(1/1)
한국 중세의 역사와 문화원형(2/2)
한국문명교류의 역사(3/1)
백제의 신화와 역사(4/1)
지방사와 박물관학의 이해(4/2)

미디어콘텐즈입문(1/1)

기초 영상 실습(1/2)

문화예술경영론(2/2)

문화콘텐츠 기획(2/2)

광고기획론(2/2)
설득 커뮤니케이션론(3/1)
소비자 행동분석(3/1)
디지털 미디어영상 실습(3/2)
영상음악편집실습(4/1)
문화이벤트 실습(4/2)

기초 중국어1(1/1)
문화콘텐츠 중국어(2/1)
중국시장 탐색(4/1)
현대 중국 사회분석(4/1)
현대 중국특강(4/2)
한중경제와 중국진출전략(4/2)

주관

학과

역사학과광고홍보언론학과중국학과

비교과프로그램 - 날짜 추후 공지

  • Q 클래스 프로그램 운영(6개)
  • Neo K-Culture camp(연1회)
  • 역사문화 원형콘텐츠 현장 답사(연2회)
  • 타깃시장 문화체험(연2회)
  • 한중연합학술제(연1회)
  • 학습동아리 지원(6개 팀)
  • 특성화 사업 특강(연 10회)